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복분자 (ft. 와 차이는?)

 

안녕하세요 플렉스햄 스타입니다여러분은 어느 시간대에 물건을 가장 많이 사십니까?저는 주로 자기 전에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검색하고 자는 편인데 이때 특히 뭔가를 많이 사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도 부족한 소비였지만 아주 맛있게 먹었으니 공유합시다!

우체국 택배로 빨리 도착했어요.꼼꼼하게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있고, 얼음이 담긴 아이스팩까지 동봉되어 있어 신선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산딸기입니다!보통 6~7월이 제철이라 시즌의 성과날인데 요즘은 냉동과자라도 많이 팔아요! 냉동하면 아이스망고, 아이스블루베리 이런 것도 상상할 수 있겠지만 이건 아니에요!생과 같은 식감으로, 신선하게 즐길 수 있어 매우 신기했습니다!

초여름쯤 슈퍼에 사러 가려고 생각했던 것보다 비싸서 주춤한 적이 있었는데 부담이 없는 금액이라 더 좋았어요!택배비 포함해서 500g에 만천원이면 괜찮잖아요.일회용 용기 밑에 과육이 문드러지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 덧칠한 면이 있습니다.사장님의 섬세한 센스!

받자마자 육안으로 신선함이 느껴져서 한컷 찍어봤어요! 낱개로 봐도 크기가 너무 작지 않고 굿!

사실 다른 냉동과일의 경우 (ex. 딸기)는 식감 자체도 생과와 확연히 달라서 비싸도 생딸기 사먹게 되는데, 이건 거의 차이가 없어요!

산딸기는 수확 과정을 거친 후 영하 40도의 급속 냉동시설에서 급랭한 거래요!택배를 받으신 후 냉장고에 5시간 정도 두고 드시면 생ㅏ의 맛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냉동이니까 상태가 안 좋으면 어쩌나 했는데 이 정도 퀄리티면 어디서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트의 냉동베리류를 사는 것보다 이렇게 직접 농가를 사먹는 게 나을 것 같아요이제 세척방법과 보관방법, 그리고 복분자의 차이점은 과연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씻는 법

얼핏 보면 깨끗해 보이고 그냥 먹어도 될 것 같은데 안쪽에 먼지가 있을 수 있으니 흐르는 물에 씻으세요! 과일세척제와 없으면 식초 몇 개만 넣어주세요 30초 정도 방치한 후 체에 뿌려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초간단 세척법 wwwwwwwwwww

저렇게 하면 열매 안에 물기를 품고 있으니 키친타올을 깔고 나머지 물기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저 과정에서 나머지 물기는 절반은 건져먹는다)

산딸기 보관법

역시 과육이 부드러운 편이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먹는 게 제일 좋아요냉장보관도 길어지면 신선도가 떨어지므로 장시간 저장 후 드실 경우 소분해서 냉동보관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냥 씻어서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즐기는 법!

먹는 법

저는 두 가지 방법으로 애용하는 편입니다

요구르트 스무디 보통 과일을 우유랑 같이 갈아서 드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야거트와의 조합이 찐빵하고 맛있다!상큼 그 자체! 아직 드셔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꼭 도전해 보세요!

2. 요구르트 아침에 입맛이 없을때 yogurt에 생으로 올려서 먹으면 최고입니다:)

 

▲복분자와의 차이= 저는 처음에 같은 열매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까 아니더라고요.복분자=산딸기 품종을 개량한 것 단맛이 적고 쌉쌀함이 강한 것이 특징!검붉은색 차이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여러분 이번 주도 힘내세요!#딸기 #딸기세척 #딸기보관법 #복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