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빨간옷 마신자 미스터리

 

그 중에서도 빨간 옷을 입은 소녀의 미스터리 이야기는 영화로 만들어질 정도로 유명한데 한국에서도 이 영화는 2편까지 상영되어 큰 불을 일으켰습니다.대만에서 개봉 당시 흥행 1위를 기록한 실화 공포영화, 그 괴담의 실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이야기는 1998년 대만의 타이중 산에서 시작됩니다.가족들이 등산을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영상을 비디오 카메라에 찍었는데, 줄을 서 있던 가족들 뒤로 빨간 옷을 입은 아이들이 걸어오는 모습이 함께 잡혔어요.

이 가족은 곧 원인 불명으로 사망하게 됩니다만, 가족의 지인이 비디오 카메라 영상의 빨간 옷의 여자아이를 수상하게 생각해, 방송국에 제보를 하게 됩니다.그 후 신고를 한 사람도 교통 사고사 했다는 뉴스를 들었다고 합니다.당시 소녀의 모습이 예쁜 아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소름끼칠 정도였다고 합니다.

'빨간 옷 어린이 괴담'은 여기저기서 개 속에 속하는데 2014년 중국 화롄 시에서 80대 노인이 빨간 옷의 아이에게 홀린 것처럼 쫓아다니다가 며칠 뒤 산에서 발견돼 구출된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듬해인 2015년, 타이중에서 여성 한명이 비슷한 일이 발생하자 경찰이 확보한 CCTV로 실종자를 찾습니다.CCTV 영상에서 그녀가 아이를 쫓아가는 모습이 확인됐다고 합니다.

이후 괴담이 확산되면서 영화화까지 진행되면서 대만의 빨간 어린이 괴담은 국민의 공포 괴담이 됩니다.

대만에서도 특히 타이중시에서 의문사와 실종이 발생하자 붉은 귀신이 관련돼 있다는 괴담이 돌았습니다.

그 후, 붉은 귀괴담은 「마신자」라는 영화로 개봉되어, 공전의 대히트가 됩니다.

그럼 이제 이 괴담의 실체를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신자괴담이란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유령괴담이 아니라 1998년에 시작된 도시괴담입니다.

가족 4명이 원인 불명으로 사망하고, 이어 이를 신고한 남성도 의문의 교통사고사했다고 방송한 대만의 신출귀몰.

이 프로그램은 미스터리, 공포 특집으로 빨간 옷 입은 아이 이야기를 방송했어요.원인 불명의 질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4명과 교통사고로 숨진 지인 남성 1명, 이곳에서 당시 등산했던 5명이 마신 사람에 의해 사망한 것입니다.

초반의 영상을 보면, 카메라를 향해서, 각각 포즈를 취합니다.

하나 까만색 가방 들고 가신 분

2 이어서 포즈 취하신 분

셋, 빨간 옷이랑 파란 잠바 이분

넷, 이어서 흰 티셔츠에 파란색 점퍼를 입으신 분

다섯, 마지막으로 노란 티의 이 분이 줄의 마지막입니다

지금 앞에 세 분은 같은 일행들이에요

뒤로 돌아가서 떠들고 걸어가고 있어요.

앞에 모자이크 하신 분부터 처음으로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한 다섯 분입니다조금전에걸어가던세명,마지막으로빨간옷을입은아이가있는데

하긴 걔는 등산을 하고 있는 일행이 아니에요 이거는 박모 분들이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방송 마지막 화면인 빨간 아이의 모습입니다

방송에서는 공포의 효과음과 함계자를 확대하여 공포감을 극대화시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중앙에 계신 분도 만만치 않을 것 같아요.

너무 안 좋은 화질 때문에 아이를 포함한 모두의 얼굴 모양이 거기예요

기억하고 있습니까?방송에서는 마신에 의해 일가족이 죽고 제보자 역시 죽었다고 합니다.5명이 원인불명으로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비디오 영상으로 전송된 8명 중 5명이 사망했고, 현재 3명이 생존해 있습니다"

지금 내가 살아 있는 세 사람 중 한 사람이라면 얼마나 두려웠을까,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칩니다.

현재 생존해 계신 여러분입니다. 즐겁게 당시를 회상하며 인터뷰하는 남편을, 이를 환하게 보이고 바라보는 아내, 어머니 곁에서 관심이 없어 보이는 아가씨까지.마신자를 마주하고 공포에 질린 생존자 가족들의 모습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한 명 더 있어요. 생존자, 바로 캠코더 촬영하신 분을 잊고 있었습니다.그 분은 행복하게 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등산 당시 두 번째로 포즈를 취했던 생존자, 아내의

이렇게 어둡게 웃음을 잊게 했던 마신자의 저주는 정말 소름끼칩니다.

 

대표적인 괴담 사례로 알려진 2014년 80대 노인의 경험담은 어떨까요?젊은 사람들도 산에서 길을 잃고 며칠 헤매기란 여간 쉽지 않아요.80대 노인분이 정말 정정하신 것 같네요.그래도 빨간 옷을 구해줬으니까 너무 좋았어요

대만에서 멀리 떨어진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데 너무 무서워서 오늘은 엄마와 잡니다.

2015년 CCTV 영상의 빨간 모양이 아무래도 아이 모양으로 보이지 않는 제 눈이 나쁜 걸까요?

 

2020년 정형돈의 돈플릭스에서 깜짝팀과 콜라보로 대만 마신자괴담을 찾으러 갑니다.

촬영 내내 뒤숭숭한 음산한 분위기와 함께 나타나 붉은 형체입니다.

많은 스탭들을 이끌고 바다 밖 로케이션까지 가서 거짓말처럼 빨간 옷을 입은 아이를 발견하게 된 거죠.

한두 분 채운 것도 아닌데 저 정도 거리에서 빨간 옷을 입은 애가 나타난 걸까?꼭 뛰어서 가까이서 봐야 되는데...

새로운 콘텐츠로 시작합니다'돈플렉스와 서프라이즈팀의 주작을 밝히다' 제작을 위해 2020년 대만, 서프라이즈팀이 초대했던 빨간 옷을 입고 오신 분들의 제보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